광주시 서구, 평생교육 활동가 파견사업 신청하세요!

2021-03-25 02:18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 서구, 평생교육 활동가 파견사업 신청하세요!

광주시 서구
광주시 서구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평생교육 활동가 ‘그림책 읽어주는 시니어 티처’와 ‘우리마을 생태해설사’ 파견사업 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서구 평생학습관에서 정규 강좌를 운영하는 ‘그림책 읽어주는 시니어 티처’와 ‘우리마을생태해설사’ 양성과정의 수료자 및 자격증 취득자를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에 강사로 파견,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되었다.

그림책 읽어주는 시니어 티처 사업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책 속에서 놀이 소재를 찾아 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준비했다.

또한 우리마을 생태해설사 사업은 자연생태놀이와 병행해 풍암‧전평호수, 5.18기념공원 등에서 자생식물의 종류와 특성에 대해 배우는 등 아이들에게 생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6일부터 6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빔 프로젝터, 컴퓨터 등을 구비하고 있는 비대면 교육이 가능한 시설에 우선적으로 파견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은 두드림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서구청 교육청소년과(☎360-7095)로 방문하거나 이메일(mydru@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인생 다모작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아이들과 소통하고 배움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아울러 세대간의 소통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평생교육 활동가 파견사업을 통해 더 행복한 인생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