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11호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내남면 행정복지센터 지정

2021-04-28 16:40

add remove print link

27일 현판 수여식, 내남 용장1리 치매보듬마을 선정에 따른 지정, 치매파트너 활동 시작

▲ 현판수여식 후 내남면행정복지센터 앞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주시

경주시 내남면행정복지센터가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되며 치매파트너로서 활동을 시작했다. 경주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재순 경주시보건소장)에서는 지난 27일 내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백상희)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제11호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된 내남면행정복지센터는 올해 내남면 용장1리가 ‘치매보듬마을’로 선정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써, 선도기관 지정을 위해 전 직원이 치매파트너 온라인 교육을 받는 등 치매극복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경주시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제1호 동궁원을 시작으로 총 11개 ‘치매극복선도단체’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 주체의 동참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재순 경주시 보건소장은 “올해 첫 번째로 내남면행정복지센터가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지정되어 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경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에 관심 있는 기업이나 기관, 단체, 학교, 도서관, 대학 등은 경주시치매안심센터(☎054)760-2990)로 연락하면 되며, 이외의 치매에 대한 정보 안내 및 돌봄 상담이 필요한 경우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에서 365일 24시간 문의가능하다.

home 김재동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