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말해드릴게요…” 에이전트H가 ‘강철부대’ 섭외 왔는데도 안 나간 진짜 이유

2021-05-16 16:17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채널 '미션 파서블'에 올라온 내용
에이전트H가 직접 밝힌 '강철부대' 관련 이야기

UDT 출신 유튜버 에이전트H / 유튜브 '미션 파서블'
UDT 출신 유튜버 에이전트H / 유튜브 '미션 파서블'
'강철부대' 인스타그램
'강철부대' 인스타그램

UDT 출신 유튜버 에이전트H(황지훈)가 인기리에 방영 중인 예능 채널A・SKY ‘강철부대’를 언급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에이전트H는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미션 파서블'에 ‘댓글 모음 밸런스 게임’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에이전트H ‘강철부대’ 관련 썰들을 여러 개 털어놨다.

우선 에이전트H는 '강철부대'에 출연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밝혔다.

그는 “일단 강철부대 섭외 들어왔었다. 그런데 정중하게 거절을 했다”며 “그때의 제 짧은 견해로는 최고의 특수부대를 가린다는 자체가 저는 좀 애매하다 생각을 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그러면서 “해외 다른 특수부대랑 또 겨루면은 뭐...몸 터지도록 붙었겠지만...”이라고 덧붙였다.

“’강철부대’ 안 나간 거 후회한 적 있다? 없다?”라는 질문에 에이전트H는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강철부대’ 보면서 답답한 적 있다? 없다?”라는 물음에는 “아…있다! 아니 근데 이게 시청자는 항상 답답해. 나도 내가 한 걸 봐도 답답할 때가 많다”며 “자기가 응원하는 팀이 더 잘했으면 좋겠는데 당연히. 그런데 팀이 질 때도 있고 그러니까 답답할 때도 있고 그렇다”고 답해 소소한 웃음을 전했다.

한편 ‘강철부대’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미션 파서블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