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오마이걸 꺾고 '음악방송' 1위 차지한 아이돌 그룹 정체

2021-05-23 17:52

add remove print link

'인기가요' 5월 넷째 주 1위 차지한 그룹은?
NCT 드림 “인기가요 1위 처음, 너무 감사하다”

그룹 NCT DREAM(엔씨티 드림)이 '인기가요'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하 SBS '인기가요'
이하 SBS '인기가요'

23일 방송된 SBS 음악방송 '인기가요'에는 그룹 오마이걸 'Dun Dun Dance'(던 던 댄스), 브레이브걸스 '운전만해', NCT 드림 '맛(Hot Sauce)'이 1위 후보에 올랐다.

쟁쟁한 후보들을 꺾고 5월 넷째 주 1위에 오른 그룹은 바로 NCT 드림. 이들은 무려 9405점을 획득, 2·3위와 큰 차이를 보이며 정상에 올랐다.

멤버 마크는 "'인기가요' 1위는 처음이라 너무 감사하다. 우선 이수만 선생님을 비롯한 SM 형, 누나들 직원분들, 우리 팬분들 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저희가 첫 정규앨범인데다가 우리 멤버들 7명끼리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재밌게 하자'는 마인드로 했는데 많은 사랑을 받는 거 같아서 너무 기분 좋다. 앞으로 그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인기가요'에는 래퍼 D Ark(디아크), 로켓펀치, 블리처스, 블링블링(Bling Bling), 서성혁, ENHYPEN(엔하이픈), 오마이걸, 우주소녀 더 블랙, ONEUS(원어스), ITZY(있지), 태민(TAEMIN), TRI BE(트라이비), TO1, 프로미스나인, PIXY(픽시), HOT ISSUE(핫이슈) 등이 출연해 무대를 빛냈다.

home 유혜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