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 2021 생태문화도시 공유포럼 개최

2021-06-28 15:47

add remove print link

6월 29일, 유튜브 ‘순천문화도시TV’ 생중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 생태문화도시 공유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그간 생태문화를 표방하는 도시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전남 순천시를 비롯하여 제주 서귀포시, 경기 오산시, 시흥시, 서울 영등포구, 충남 홍성군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상생을 통한 생태문화도시의 지속가능성 모색’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김해시 문화도시센터 이영준 센터장의 ‘문화도시의 실질적 연대와 지속가능한 상생’이라는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6개 지역에서 문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관계자들이 각 지역의 사례발표를 이어간다.

마지막 순서인 자유토론 시간에는 각 도시의 발제자들과 포럼에 참여한 시민들 간의 다양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순천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궁극적으로 문화도시는 각 도시 간 경쟁이 아닌 상생의 길로 가야한다는 것에 대한 화두를 던지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참석자를 100명 이내로 제한하고 현장 참여 신청은 순천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순천문화도시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