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 의원별 발언 ①

2021-07-21 14:43

add remove print link

제236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전북 익산시의회가 2021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김진규 보건복지위원장 / 익산시의회
김진규 보건복지위원장 / 익산시의회

▶ 김진규 보건복지위원장 : 집행부에서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건립을 위해 관련 근거 마련 및 예산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지역 발달장애인들과 센터 추진과정을 잘 소통하면서 조속한 사업추진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영숙 산업건설위원 / 익산시의회
윤영숙 산업건설위원 / 익산시의회

▶ 윤영숙 산업건설위원 : 공공승마장과 사설승마장의 이용료 차이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바, 공공승마장과 사설승마장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길 바라며, 충분한 협의와 소통의 과정을 거치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박종대 기획행정위원 / 익산시의회
박종대 기획행정위원 / 익산시의회

▶ 박종대 기획행정위원 : 마을세무사 제도가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금 고지서에 자세한 내용을 게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방안을 마련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최종오 보건복지위원 / 익산시의회
최종오 보건복지위원 / 익산시의회

▶ 최종오 보건복지위원 : 시민들이 긴급복지제도에 대해 알고, 필요할 때 지원받을 수 있도록 내고장 소식지 게재 등 적극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해 긴급복지지원사업에 대한 홍보를 더욱 철저히 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김충영 산업건설위원 / 익산시의회
김충영 산업건설위원 / 익산시의회

▶ 김충영 산업건설위원 : 익산역 철도차량기지 이전 및 광역환승체계 구축사업은 국가계획 반영이 필요하므로, 각종 국가계획에 우리시 사업이 차질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철원 기획행정위원 / 익산시의회
박철원 기획행정위원 / 익산시의회

▶ 박철원 기획행정위원 : 시의 홍보를 전담하고 있는 부서에서는 홍보기반 구축이나 타부서 지원도 중요하나 직접적인 홍보방안을 강화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고,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홍보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유재동 보건복지위원 / 익산시의회
유재동 보건복지위원 / 익산시의회

▶ 유재동 보건복지위원 : 노숙인들이 주로 거주하는 익산역 근처에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시 소유 건물 등에 노숙인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노숙인쉼터를 마련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조규대 산업걸선위원 / 익산시의회
조규대 산업걸선위원 / 익산시의회

▶ 조규대 산업건설위원 : 축사에서 발생하는 축분을 바로 처리하지 않아 악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악취상시감시반을 통해 감시단계에서 지도·관리하기 바라며, 축산농가 역량 교육을 통해 축산 악취 저감에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home 김인식 기자 kiminsik123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