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 운영

2021-07-28 17:17

add remove print link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강화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남홍식)은 7월 26일 ~ 8월 6일까지 2주간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35명을 대상으로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포항시지부 등 3개 기관에 위탁하여 2021학년도 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여름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기본 생활 태도와 사회 적응 능력을 기르고 가정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35명을 대상으로 1학급당 7명씩 5학급으로 운영한다.

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체험활동(향수, 미스트만들기), 지역사회적응훈련(공예, 요리), 캠프, 진로탐색(바리스타, 크리에이터), 아이패드드로잉, 푸드테라피, 베이킹, 영화감상, 특수체육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각 위탁기관별로 구성하여 학부모와 학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하는 학생, 지도교사 및 보조교사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을 수시로 측정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관리 매뉴얼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포항교육지원청 권대훈 유초등교육과장(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기본 생활 습관 형성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 및 가족 지원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