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올림픽 영웅들은 어떤 음악을 들을까?”
2021-08-13 17:29
add remove print link
멜론, '도쿄올림픽' 출전 선수들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전웅태-강유정 선수의 각자 취향 담긴 플레이리스트 공개

멜론이 '2020 도쿄올림픽' 영웅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독점 공개한다.
13일 멜론에서는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한민국 근대5종 국가대표로 사상 첫 올림픽 동메달을 획득한 전웅태 선수와 삭발 투혼으로 전 세계인들을 감동하게 했던 유도 국가대표 선수 강유정 선수의 플레이리스트 등을 공개하고 있다.
먼저 전웅태의 플레이리스트는 인터벌 트레이닝을 할 때 주로 듣는 노래들로 구성됐다. 창모, 더콰이트, 다이나믹 듀오 등 힙합 뮤지션의 곡들이 대거 담긴 플레이리스트가 그의 음악적 취향을 엿볼 수 있게 한다.
강유정은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OST와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음악 프로젝트 그룹 MSG워너비의 노래 등 멜론 주간차트에서 선전하고 있는 인기곡들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 대중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음악 취향을 보여줬다.
이 플레이리스트는 멜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멜론은 전웅태, 강유정 외에 쇼트트랙 심석희, 스노보드 이상호, 이민식, 최보군 , 스피드스케이팅 박도영 등 여러 선수들의 플레이리스트도 함께 공개하고 있다.
이번 올림픽 영웅들의 플레이리스트 공개는 멜론과 골든브라더스가 협업해 진행한다.
골든브라더스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다. 선수들 외에도 뮤지션, DJ, 비보이, 예술,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물들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