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비타민 저전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사업설명회 개최

2021-09-01 12:40

add remove print link

9월 2일 15시, 저전 나눔터에서 마을 관리사업 설명회

순천시 비타민 저전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준비위원회(대표 오영래)은 오는 9월 2일 오후 3시 저전 나눔터(은하길67)에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재생 뉴딜 마중물 사업이 종료되더라도 추진 동력을 잃지 않고 지속적인 마을관리를 위해 주민이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시설물 관리 및 운영, 가든하우스(마을호텔) 운영 사업, 정원조성 및 관리, 집수리 사업 등에 대한 설명과 주민 일자리·수익 창출 등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비타민 저전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국토부에 설립 인가 절차를 진행 중으로 10월 경 승인 예정이다. 조합원 모집 후 향후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공급된 생활 인프라를 유지·관리하면서, 마을 수익을 재투자하여 선순환 경제의 지속가능성을 키워 주민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합원은 사업구역 내 거소 또는 주사무소를 둔 자로서, 조합의 설립 목적에 동의하고 조합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고자 하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비타민 저전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준비위원회(010-8829-7795)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