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ㅋ⑥] 연휴 후유증? 일단 'D.P.'부터 정주행 가자

2021-09-21 09:00

add remove print link

연휴 후유증 싹~ 날려줄 정주행 추천작!
'D.P.'부터 'B급 며느리'까지

연휴가 끝나도 즐거움은 계속된다. 야속하게 사라져만 가는 연휴가 아쉽다면 그 아쉬움마저 잊게 해 줄 '시간순삭' 작품들을 정주행해보자.

최근 넷플릭스에서 대박이 난 드라마 'D.P.'부터 포복절도 명절 이야기를 담은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까지 명절 후유증을 싹 날려줄 재미있는 작품들을 위키트리가 모아 봤다.

클래스는 영원하다! 검증된 정주행 추천 시리즈

이하 넷플릭스
이하 넷플릭스

D.P.

넷플릭스 국내 오리지널 시리즈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작품들을 꼽을 때 빼놓을 수 없을 작품이다.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의 이야기를 담은 'D.P.'는 인간성과 인간다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에피소드들로 군대에 다녀온 이들은 물론 그렇지 않은 이들에게까지 호응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6회 구성. 15세 관람가.

종이의 집

천재 교수와 범죄 전문가들이 벌이는 상상 초월의 인질극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특유의 빨간 슈트와 흰 얼굴의 가면을 시그니처로 만들며 신드롬을 일으킨 '종이의 집'은 넷플릭스에서 가장 사랑받은 시리즈로 꼽힌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 해 '종이의 집: 신드롬이 된 드라마'라는 다큐멘터리까지 나왔을 정도.

시즌 5가 지난 3일 공개됐다. 18세 관람가.

CBS 'FBI' 포스터
CBS 'FBI' 포스터

FBI

'CSI'를 만든 미국 CBS의 인기 수사물이다. FBI 뉴욕 지부를 배경으로 그곳에서 벌어지는 사건사고들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했다.

프로듀서 딕 울프를 아는가. 그 유명한 '로 앤 오더 성범죄 전담반'과 '시카고 P.D.'를 성공시킨 프로듀서다. 그가 연출한 작품인 만큼 기존의 수사극을 좋아하던 팬들에게는 '믿고 보는 선택'이 될 것이다.

웨이브에서 스트리밍 중. 15세 관람가.

그래~ 이게 명절의 맛이지!

영화 '큰엄마의 미친 봉고' 포스터
영화 '큰엄마의 미친 봉고' 포스터

큰엄마의 미친봉고

명절 당일 봉고차 열쇠를 집어든 큰 며느리가 남편 몰래 며느리들을 하나, 둘 차에 태워 탈출한다는 신선한 설정으로 주목 받은 작품.

아이린 주연작 '더블패티'의 백승환이 연출한 작품이다. 지난 1월 개봉한 따끈따끈한 작품으로 왓챠에서 볼 수 있다.

99분. 12세 관람가.

영화 '잔칫날' 포스터
영화 '잔칫날' 포스터

잔칫날

부친의 장례식 날 남의 잔칫집으로 향해야 하는 이의 마음은 어떨까. 영화 '잔칫날'(2020)은 무명 MC 경만(하준)이 부친의 장례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지방으로 생신 축하연 행사를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가장 울고 싶은 날 가장 최선을 다해 환한 웃음을 지어야 하는 경만. 하지만 어째 행사가 그리 쉽게 풀리지 않는다. 마치 슬픔과 웃음이 씨실과 날실처럼 엮이는 삶을 조망하는 듯한 영화. 왓챠에서 볼 수 있다.

108분. 12세 관람가.

영화 'B급 며느리' 포스터
영화 'B급 며느리' 포스터

B급 며느리

며느리로서 감당해야 했던 억압과 착취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며느리와 명절에도 오지 않는 아들 내외에 속이 뒤집어진다는 시부모. 어쩌면 서로의 눈에 서로가 B급으로 보일 한 가족의 이야기다.

남편이자 영화의 감독인 선호빈의 시선으로 전개되는 이 영화는 대한민국의 보편적인 가정이라면 한 번 쯤은 겪었을 명절 갈등과 스트레스를 코믹하게 풀어낸다. 당당히 목소리를 내기로 한 며느리 김진영(김진영)을 통해 대리만족과 카타르시스를 경험해 보시길.

왓챠에서 스트리밍 중. 80분. 12세 관람가.

home 정진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