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눈으로 본 포항의 아름다운 모습, GreenWay 시민사진전 개최

2021-09-28 16:06

add remove print link

SNS 사진 공모를 통해 발굴한 나만 알고 싶은 아름다운 포항의 명소
선정 된 28개 작품, 그린웨이 시민사진展 개최

경북 포항시 포항철길숲 오픈스튜디오 앞에서 열리고 있는 시민사진전. /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중점 추진 중인 GreenWay 프로젝트의 변화된 모습을 담은 시민사진전이 개최되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시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포항철길숲 오픈스튜디오 앞에서 그린웨이 프로젝트 이후 변화 된 포항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포항 GreenWay 시민사진전' 을 개최한다.

지난 8월 휴가철에 포항시민 및 지역 방문 관광객 대상으로 열렸던 SNS 사진 공모는 ‘나만 알고 싶은 아름다운 포항그린웨이 명소 공유하기’ 란 주제로 본인이 직접 찍은 포항 그린웨이의 풍경 사진을 개인 SNS에 #나알아그린웨이(나만 알고 싶은 아름다운 포항그린웨이) #사진공모전 #포항여행 #포항관광 해시태그해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게시물에서 ‘좋아요’ 를 가장 많이 받은 순으로 28개의 작품이 선정됐으며, 수상작들은 포항그린웨이 시민사진전 전시와 더불어 그린웨이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응수 시 그린웨이추진과 과장은 “MZ 세대의 관광 트렌드인 인증샷 명소로 아름다운 포항의 명소가 알려지기 바라며, 코로나로 인해 지친 시민들의 마음이 사진전으로 잠시나마 힐링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그린웨이 SNS 사진 공모는 올해 3회째로, 2019년에는 포항그린웨이 핫플레이스7로 5명이 선정됐으며, 2020년에는 포항그린웨이 핫플레이스8로 10명이 선정된 바 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