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도전! 호대킹’, 10월 1일 제3회 주 장원전

2021-09-30 15:48

add remove print link

‘똥 밟았네’ 댄스, ‘막걸리 한잔’ 뮤직비디오 등 볼거리 풍성
7인조 밴드 동아리 ‘블랙베어’ 제2회 주 장원전 ‘우승’ 영예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 비대면 랜선축제 ‘도전! 호대킹’이 지난 1~2회 누적 조회 수 1만 3천뷰를 기록하며 코로나시대 새로운 축제 모델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10월 1일 오후 5시 30분 유튜브 ‘호호티비’를 통해 제3회 주 장원전을 벌인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면학 분위기 제고를 위해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송창수)과 총학생회(회장 황정연)가 주최하고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가 주관한 ‘도전! 호대킹’ 두 번째 주 장원 영예는 호남대학교 대표 7인조 밴드동아리 ‘블랙베어’(전자공학과 19학번 김다은, e스포츠산업학과 18학번 김선재·21학번 장수민, 중국어학과 18학번 김종완, 응급구조학과 20학번 김채현, 경영학부 20학번 박소윤, 간호학과 21학번 김선미)가 차지했다. 주 장원을 차지한 ‘블랙베어’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12월에 개최되는 왕중왕전 출전권이 주어졌다.

10월 1일 방송될 제3회 경연에서도 코로나19 여파로 제대로 즐기지 못한 대학생활의 아쉬움을 털어내고 자신의 끼를 마음껏 드러낸 5팀의 참가팀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팀명 ‘내가 뭘 밟았게’로 출전한 21학번 동기 김지현(항공서비스학과)-이상윤(응급구조학과) 씨는 요즘 최고의 인싸곡 포텐독의 ‘똥 밟았네’에 맞춰 흥겨운 댄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스포츠레저학과 박희건(20학번) 씨는 영탁의 ‘막걸리 한잔’을 코믹한 뮤직비디오로, 뷰티미용학과 중국 유학생 바오하부얼(20학번) 씨는 음악에 맞춰 배경이 바뀌는 신기한 틱톡영상을 제작해 주 장원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밖에도 상담심리학과 위건욱(20학번) 씨는 유정석의 ‘질풍가도’, 패션디자인학과 김현선(20학번) 씨는 먼데이키즈의 ‘사랑이 식었다고 말해도 돼’를 선곡, 수준급 노래실력을 과시했다.

중간·기말고사 기간을 제외하고 2학기 중 매주 금요일 격주로 방송되는 ‘도전! 호대킹’은 학생, 대학원생, 교직원, 동문, 학부모 등 호남대 가족 누구나가 참여 할 수 있으며, 노래, 댄스, 개그, 스포츠, 먹방 등 장르에 제한이 없다.

참여 방법은 자신이 잘하는 장기나 넘치는 끼를 3분 내외의 영상 파일(mp4, mov)로 만들어 신청서와 함께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이메일(hunc5648@nate.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영상은 예선 심사를 거쳐 한 회에 5명(팀)이 ‘호호티비’를 통해 주 장원전을 펼치게 된다. 주 장원은 유튜브 시청자 투표와 댓글을 합산한 점수로 뽑는다. 참가자 전원에게 모두 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세븐스타(7Star) 포인트(장학금)가 주어지며, 주 장원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 12월에는 연말결선 왕중왕전이 치러지며 입상자에게는 총장상과 함께 아이패드 Air4, 에어팟 Max 등 푸짐한 상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