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연모-...우먼' 다 꺾었다… 압도적으로 4주 연속 화제성 1위에 오른 드라마

2021-10-19 10:44

add remove print link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이 발표한 드라마 화제성 순위
'유미의 세포들', '연모' 꺾고 1위에 오른 tvN 드라마

티빙 '유미의 세포들'
티빙 '유미의 세포들'
KBS2 '연모'
KBS2 '연모'
10월 2주 차 드라마 TV 화제성 TOP10 순위가 발표됐다.

화제성 조사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19일 '10월 2주 차 드라마 TV 화제성 TOP10'을 발표했다. 해당 순위는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TV 화제성, 검색 반응 등을 도출한 결과다.

발표에 따르면 tvN '갯마을 차차차'는 2위 KBS2 '연모', 3위 tvN '유미의 세포들'을 꺾고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갯마을 차차차'는 점유율 29.26%를 차지하며 2위 '연모'(10.84%), 3위 '유미의 세포들'(9.53%)과 압도적인 차이를 보이며 1위에 올랐다. 또 4주 연속으로 순위표 맨 위에 올라 눈길을 사로 잡았다.

tvN '갯마을 차차차'
tvN '갯마을 차차차'

해당 드라마는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신민아 분)과 만능 백수 홍두식(김선호 분)이 바닷가 마을 공진에서 벌이는 티키타카 힐링 로맨스를 그린다.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던 드라마는 지난 17일 12.7%라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성공리에 종영했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에서도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와 신민아가 1, 3위에 올라 시선을 사로잡았다. 2위는 SBS '원 더 우먼'의 이하늬가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한편 지난주 드라마 TV 화제성 4위부터 10위에는 SBS '원 더 우먼', SBS '홍천기', SBS '검은태양', JTBC '너를 닮은 사람', JTBC '인간실격', KBS2 '신사와 아가씨', tvN '지리산' 등이 이름을 올렸다.

home 허찬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