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단지 넣었다고… “미용실 사장이 70대 할머니를 무릎 꿇렸습니다” (영상)

2021-11-27 14:36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버 구제역이 올린 제보 영상
70대 할머니 무릎 꿇린 미용실 사장, 공분 일으켜

서울 한 대학가 미용실 사장이 전단 배포 아르바이트를 하던 70대 할머니를 무릎 꿇린 사진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 셔터스톡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구제역'에는 '갑질 미용실 사장이 70대 할머니를 무릎 꿇린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얇은 패딩을 입은 한 고령의 여성이 미용실 내부에서 무릎 꿇고 손을 모은 채 빌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여성의 주변에는 두 명의 경찰이 서 있었다.

유튜브 '구제역'
유튜브 '구제역'

유튜버 구제역에 따르면 70대 할머니는 전단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광고 전단을 해당 미용실 우편함에 넣었다.

이 장면을 목격한 A 씨는 곧바로 전단에 적힌 업체에 전화를 걸어 항의했고, 업체 사장은 A 씨에게 사과의 뜻을 밝혔다.

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 셔터스톡

그러자 A 씨는 할머니에게 직접 사과를 받아야겠다고 요구했고, 업체 측은 할머니에게 "정말 죄송한데 회사 이미지를 위해 한번만 사과해달라"고 부탁했다.

이후 할머니는 미용실을 방문했고, A 씨는 할머니에게 무릎 꿇고 빌 것을 요구했다. 당황한 할머니가 "무릎 꿇는 건 어려울 것 같다"고 하자 그는 할머니를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이 출동하자 겁을 먹은 할머니는 결국 무릎을 꿇었고, A 씨는 이 모습을 촬영한 뒤 업체 사장에게 "사과받았습니다. 수고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버 구제역 / 유튜브 '구제역'
유튜버 구제역 / 유튜브 '구제역'

제보받아 영상을 올린 구제역은 "일반인 중 특히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경찰에 고소당하는 것에 엄청난 두려움을 느낀다"며 "고소를 당하면 감옥에 가거나 어마어마한 벌금을 내야 된다 생각해 부들부들 떨고 무서워한다"고 덧붙였다.

또 "A 씨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경찰을 무서워한다는 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다"며 "손님들이 컴플레인을 걸면 바로 경찰에 신고했고, 손님들이 사과하고 쩔쩔매는 모습을 봐왔다"고 주장했다.

유튜브, 구제역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