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청렴서약서 서명 2022새해 시작

2022-01-03 13:47

add remove print link

김준성 영광군수,청렴서약서 서명 2022새해 시작

김준성 영광군수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2022년 새해를 맞이하여 반부패·청렴 서약서 서명과 함께 집무를 시작했다.

영광군은 소속 공무원에게 매년 제작·배포하는 업무수첩에 반부패·청렴 서약서를 삽입, 청렴한 생활 및 반부패 척결을 다짐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군수를 비롯한 전 공직자 모두가 청렴서약과 함께 새해를 맞이했다.

반부패·청렴 서약서는 영광군 공직자로서 청렴한 업무태도와 부패 척결을 통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것으로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 준수,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 ▲공정성과 청렴성을 저해하는 사항 적극 신고,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의무 준수 등을 담고 있다.

지난해 영광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 대비 2등급 상승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으며, 전라남도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최대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영광군은 청렴서약서 서명운동 전개를 시작으로 청렴실천 캠페인, 공직자 청렴교육 의무 이수,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활성화, 부패취약분야 특별관리 등을 통해 부패를 예방하며 사전·지도적 차원의 감사활동을 적극 펼쳐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에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체감하는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공정한 업무처리를 실천하는 등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