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체 컴백 실패…손나은, 에이핑크 활동 불참한다 (전문)

2022-01-18 12:14

add remove print link

18일 YG엔터테인먼트가 공식 발표한 내용
손나은 차기작 문제로 에이핑크 스케줄 불참

그룹 에이핑크 손나은이 그룹 스페셜 앨범 활동에 불참한다.

손나은 / 이하 손나은 개인 인스타그램
손나은 / 이하 손나은 개인 인스타그램

손나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손나은은 협의 중인 차기작의 스케줄 조율이 여의치 않아 오는 2월 발매되는 에이핑크 스페셜 앨범의 재킷 및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활동에는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손나은은 소속사를 통해 "스케줄 상의 문제로 이번 활동을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스페셜 앨범과 멤버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는 뜻을 전했다.

앞서 에이핑크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이하 IST)는 지난달 에이핑크가 2022년 상반기 완전체로 컴백한다고 밝혀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17일 공식 SNS를 통해 "갑작스러운 스케줄 조정 불발로 인해 이번 2월 스페셜 앨범의 재킷 및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모든 에이핑크 활동은 5인(초롱, 보미, 은지, 남주, 하영) 멤버들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혀 아쉬움을 안겼다.

에이핑크 완전체 / 에이핑크 김남주 인스타그램
에이핑크 완전체 / 에이핑크 김남주 인스타그램

손나은은 지난해 IST와 전속계약 만료 후 YG로 이적했고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이다. 이에 에이핑크를 탈퇴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손나은은 이적 후에도 에이핑크 완전체 활동을 지속하겠다는 입장을 전한 바 있다.

실제로 손나은은 지난해 12월 31일 에이핑크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열린 온·오프라인 팬미팅 '핑크 이브(Pink Eve)'에도 참여했다. 오는 2월에도 6인 완전체로 함께할 예정이었으나, 차기작 스케줄로 인해 아쉽게 불발됐다.

다음은 YG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손나은은 협의 중인 차기작의 스케줄 조율이 여의치 않아 오는 2월 발매되는 에이핑크 스페셜 앨범의 재킷 및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활동에는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연말 에이핑크 팬미팅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했던 손나은은 "스케줄 상의 문제로 이번 활동을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스페셜 앨범과 멤버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는 뜻을 전했습니다.

손나은도 자신의 자리에서 변함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최선을 다해 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