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딱 3화 빼고 전부 시청률 0%대 찍은 드라마

2022-02-09 14:21

add remove print link

아쉬운 시청률로 종영한 JTBC 드라마
0%대 시청률 기록한 JTBC '한 사람만'

JTBC 월화드라마 '한 사람만'이 아쉬운 시청률로 막을 내렸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일 방송된 JTBC '한 사람만' 최종화는 0.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JTBC '한 사람만'
JTBC '한 사람만'

이날 연속 방송된 '한 사람만' 15회는 0.7%, 최종화인 16회는 0.6% 시청률을 보였다. 이날 '한 사람만'은 쇼트트랙 경기 방송 시간대를 피해 '싱어게인2'가 기존 오후 9시에서 10시로 변경되며 연속 방송으로 편성됐다.

1회 2.442%로 출발했던 '한 사람만'은 2회 1.4%, 3회 1.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부진을 겪었다. 결국 4회부터 0%대 시청률을 이어오며 아쉬운 성적으로 종영했다.

JTBC '한 사람만' 시청률(닐슨 코리아 제공) / 네이버
JTBC '한 사람만' 시청률(닐슨 코리아 제공) / 네이버

'한 사람만'의 전작이었던 JTBC 드라마 '아이돌' 역시 최고 시청률 0.8%, 최저 시청률 0.4%대를 기록하며 저조한 성적으로 종영했다.

JTBC 드라마 '아이돌'
JTBC 드라마 '아이돌'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강세연(강예원 분), 성미도(박수영 분), 표인숙(안은진 분)의 이별 과정이 그려졌다. 죗값을 치르고 출소한 민우천(김경남 분)은 표인숙과 재회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는 유일한 '한 사람'이 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이하 JTBC '한 사람만'
이하 JTBC '한 사람만'

'한 사람만'은 호스피스에서 만난 세 여자가 죽기 전에 나쁜 놈 '한 사람'만 데려가겠다고 덤볐다가 삶의 진짜 소중한 한 사람을 마주하게 되는 휴먼 멜로드라마다. 배우 안은진, 김경남, 강예원, 박수영(레드벨벳 조이), 고두심, 장현성, 윤보라(씨스타 보라) 등이 출연했다. 지난해 12월 방영을 시작해 16부작으로 마무리됐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