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밖의 행동…” 박재범,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수십억 원 날렸다

2022-02-24 18:11

add remove print link

박재범,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한 진짜 이유
박재범이 직접 밝힌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배경…“새로운 것 시도”

박재범 인스타그램
박재범 인스타그램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Ewa Studio, Shutterstock.com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Ewa Studio, Shutterstock.com

가수 박재범이 58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한 이유를 공개했다.

박재범은 지난 22일 웹 매거진 '하입비스트'와 인터뷰에서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탈퇴하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박재범은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먼저 AOMG 대표직 사임이 굉장히 어려운 결정이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오랜 시간 활동하다 보면 비슷한 그림이 나온다. 그러면 나도, 보는 사람도 질릴 수 있어 항상 새로운 것을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 스스로 자극과 부담을 주고 나를 보는 사람들에게 예상 밖의 행동을 보여주고 싶다"며 "인스타그램 탈퇴도 그중 하나다. 말 그대로 초심을 잃지 않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렇게까지?… 대표직 내려놓은 박재범, 흔적 지우기 나섰다 대표직 내려놓은 박재범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앞서 박재범은 지난달 1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탈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당시 그는 58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었다.

그의 계정 가치는 수십억 원으로 판단된다. SNS 분석 사이트 '베스트나인'은 지난해 2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한예슬 인스타그램 계정 가치를 17억 원으로 평가한 바 있다. 박재범은 이보다 높을 것으로 추정된다.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