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3개월 만에 로그인…” BJ 뜨뜨뜨뜨, 트위치TV 영정 사건 결말 (영상)

2022-03-16 13:58

add remove print link

BJ 뜨뜨뜨뜨, 4년 3개월 만에 트위치TV 영구 정지 처분 해제
무려 4년 3개월 만에 트위치TV 로그인하는 BJ 뜨뜨뜨뜨 (영상)

BJ 뜨뜨뜨뜨 인스타그램
BJ 뜨뜨뜨뜨 인스타그램
유튜브 '뜨뜨뜨뜨'
유튜브 '뜨뜨뜨뜨'

아프리카TV BJ 뜨뜨뜨뜨가 4년 3개월 만에 트위치TV 영구 정지가 풀렸다.

BJ 뜨뜨뜨뜨는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트위치 마지막 이야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유튜브, 뜨뜨뜨뜨

이날 BJ 뜨뜨뜨뜨는 "나도 아직 좀 실감이 안 나는 이야기를 드리려고 한다. 2022년 3월 15일 날짜로 트위치TV 영구 정지가 해제됐다"며 "2017년 12월 21일 (트위치TV) 파트너십 정지, 그리고 2018년 1월 1일 영구 정지 이후에 4년 3개월 만"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이야기가 잊혀지고 희미해질 거 같아서 어떻게든 좀 얘기가 잊혀지지 않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아무리 노력해도 응원해 주는 분들 덕분에 끝까지 놓지 않고 잘 해결을 한 것 같다. 자기 일처럼 끝까지 나를 구해줬던 모든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게 실화라니…” BJ 뜨뜨뜨뜨가 충격적인 사건을 폭로했다 어제(3일) BJ 뜨뜨뜨뜨가 올린 내부 고발 영상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앞서 BJ 뜨뜨뜨뜨는 지난 2018년 1월 트위치TV 영구 정지를 당했다. 그가 뷰봇을 사용했다는 게 이유였다. 뷰봇은 불법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 수를 늘리는 걸 말한다.

당시 BJ 뜨뜨뜨뜨는 트위치TV 코리아에 "뷰봇 프로그램을 사용한 적이 없다"고 항변했다. 그러나 이들은 "본사에서 하는 일이라 우리는 도와줄 수 없다"며 애매한 답변을 내놨다.

또 내막에 본사 직원 허 모 씨가 있다고 주장했다. 허 씨가 자신의 배우자이나 스트리머인 H양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뷰봇 의혹 글을 올렸고 이를 사실로 만들기 위해 허 씨가 개입했다는 것.

결국 트위치TV 코리아는 4년 3개월 만에 BJ 뜨뜨뜨뜨의 영구 정지 처분을 해제했다. BJ 뜨뜨뜨뜨는 아프리카TV 측 양해를 구한 뒤 트위치TV에서 1회성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