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차 놀리면서 달아나는 오토바이 운전자… 결국 못 잡았다 (실제 영상)

2022-05-03 12:22

add remove print link

오토바이 운전자, 촬영자에게 “잘 찍어줘 감사”
“여러분들의 미소에 도움 됐다면 그걸로 만족”

헬멧을 착용하지 않은 오토바이 운전자가 경찰을 대놓고 조롱하며 따돌리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캡처한 사진. /포모스
헬멧을 착용하지 않은 오토바이 운전자가 경찰을 대놓고 조롱하며 따돌리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캡처한 사진. /포모스
경찰을 대놓고 조롱하는 영상이 누리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어메이징… 경찰 따돌린 게 자랑’이라는 영상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포모스 등에 올라온 이 영상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의 한 도로에서 경찰차가 오토바이를 추격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커뮤니티에 올라와 포모스, 이슈야 등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 급속도록 퍼지고 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커뮤니티에 올라와 포모스, 이슈야 등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영상. 헬멧을 착용하지 않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경찰차가 추격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경찰차는 헬멧을 착용하지 않은 오토바이 운전자를 추격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신호를 무시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도로 주행하면서 경찰의 추격을 따돌린다. 인도 인근까지 경찰차가 따라붙자 방향을 돌리는 척하면서 그대로 직진하며 경찰을 따돌리기까지 한다. 대놓고 경찰을 놀리는 셈.

충격적인 점은 인근 건물 옥상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영상이 최초로 올라온 커뮤니티에 오토바이 운전자가 등판했다는 것이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잘 찍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하자 촬영자가 좋은 모델이 돼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한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여러분들의 미소에 도움이 됐다면 그걸로 만족한다"는 황당한 댓글을 올리기도 했다. ”잘 도망갔다고 한다“라는 누리꾼 댓글을 보면 오토바이 운전자는 경찰에 붙잡히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경찰을 조롱하는 댓글도 올라왔다. 한 누리꾼은 “저렇게 (오토바이 운전자를) 잡을 시간에 범인 두고 자리나 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인천 빌라 흉기난동’ 사건 때 경찰이 자리를 피한 것을 언급하며 경찰을 놀린 셈이다.

일부 누리꾼이 경찰을 조롱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 사진=포모스
일부 누리꾼이 경찰을 조롱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 사진=포모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