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손석구·김지원 다 꺾고… 드라마 출연자 '검색반응' 1위 차지한 배우

2022-06-02 16:01

add remove print link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검색반응 순위
화가 겸 배우 정은혜, 손석구·김지원 꺾고 1위 등극

5월 4주 차 'TV 검색반응' 순위가 쭉 공개돼 이목이 쏠렸다.

TV 화제성 조사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드라마 TV 검색반응 / 검색 이유 키워드 톱 10(5월 4주 차)' 리스트를 2일 발표했다.

배우 손석구 / 이하 JT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배우 손석구 / 이하 JT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배우 김지원
배우 김지원

해당 발표에 따르면 화가 겸 배우 정은혜(tvN '우리들의 블루스')는 2위 손석구(JTBC '나의 해방일지'), 3위 이소별(tvN '우리들의 블루스') 등을 모두 제치고 '드라마 출연자 키워드 톱10' 1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주 TV 화제성, 검색 반응 등을 발표하고 있다.

화가 겸 배우 정은혜 / 이하 tvN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화가 겸 배우 정은혜 / 이하 tvN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정은혜는 현재 방영 중인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영옥(한지민 분)의 쌍둥이 언니인 영희로 등장해 재미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실제 다운증후군을 앓는 그는 사람들의 얼굴을 그려주는 캐리커처 작가다.

한지민과 정은혜
한지민과 정은혜

극 중 화가를 꿈꾸는 역할을 맡은 정은혜는 떠나기 전 영옥에게 자신의 그림을 몰래 선물해 큰 감동을 안겼다.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한편 '드라마 출연자 키워드 톱10'은 정은혜, 손석구, 이소별, 이민기(JTBC '나의 해방일지'), 김지원(JTBC '나의 해방일지'), 강한나(KBS2 '붉은 단심'), 김지은(SBS '어게인 마이 라이프'), 이준(KBS2 '붉은 단심'), 이엘(JTBC '나의 해방일지'), 배다빈(KBS2 '현재는 아름다워') 순으로 나타났다.

또 '드라마 TV 검색반응 톱10'에는 JTBC '나의 해방일지', tvN '우리들의 블루스', SBS '어게인 마이 라이프', KBS2 '붉은 단심', JTBC '그린 마더스 클럽', KBS2 '현재는 아름다워', '황금 가면', tvN '별똥별', MBC '지금부터, 쇼타임!', SBS '우리는 오늘부터' 등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