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민체크] 주주들의 피, 땀, 눈물... 하이브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는?
2022-06-21 09:59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14일, 방탄소년단(BTS) 자체 유튜브 콘텐츠 통해 단체 활동 잠정 중단 선언
방송 다음 날인 15일, 주가 20% 이상 폭락... 시가총액 2조 원 증발
지난 한 주,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의 주가 폭락이 시장을 크게 달궜다.
주가 하락은 하이브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자체 콘텐츠에서 비롯됐다. 지난 14일,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채널인 'BANGTANTV ♪'에는 멤버들이 회식을 하는 자체 콘텐츠가 올라왔는데, 해당 콘텐츠 속에서 멤버들이 단체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개인 활동을 강화하겠다는 내용을 이야기한 것.
멤버들이 SNS와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해체하는 것도 아니며 단체 활동도 소화해야 할 것들이 많다. 오랫동안 쉼 없이 달려왔기 때문에 많이 지쳤고, 건강하게 활동하기 위해 잠시 휴식기를 가지는 것 뿐이다.'라는 내용을 전달하기도 했지만, 한 번 떨어진 하이브의 주가는 며칠 째 지지부진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많은 기대를 안으며 6인조 걸그룹인 르세라핌을 데뷔시키기도 했지만 멤버인 김가람의 학폭 논란이 불거지며 데뷔 초부터 김가람을 제외한 5인이 활동을 하는 등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모습까지 보이기도 했다.
<개민체크>는 매주 월요일 [시어머니 See A Money] 유튜브 채널과 위키트리 페이스북 채널에 공개한다.
-
From BTS’s Jin to This Star—Is Handsome Guys Only Inviting Handsome Guests?
-
'Father of BTS' in Court? Bang Si-hyuk Summoned Over SM Entertainment Stock Controver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