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사귄 남친에게 청혼받았던 유튜버 내화, 프러포즈 영상 삭제·서로 언팔

2022-09-10 10:33

add remove print link

프랑스 에펠탑 앞에서 청혼받았던 유튜버 내화
최근 프러포즈 영상 삭제, SNS도 언팔

프랑스 브이로그로 큰 인기를 얻은 유튜버 내화가 남자친구에게 받은 프러포즈 영상을 삭제했다.

내화 인스타그램, 유튜브 "내화"
내화 인스타그램, 유튜브 '내화'

최근 내화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난 5월 올라왔던 '내화한테 청혼하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삭제됐다. 해당 영상에는 남자친구 현우가 프랑스 파리 에펠탑 인근에 있는 호텔에서 내화에게 프러포즈하는 모습이 담겼었다. 두 사람은 6년 이상 교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하 유튜브 "내화"
이하 유튜브 '내화'

꽃으로 둘러싸인 장소에서 펼쳐진 동화 같은 프러포즈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하지만 이후 내화는 해당 프러포즈 영상을 채널에서 삭제했다. SNS에 "저 프러포즈 받았어요"라는 글과 함께 올렸던 게시물도 삭제됐다. 

내화와 남자친구 현우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커플 사진도 모두 사라졌다. 내화가 지난해 8월 올린 강가에서 찍은 두 사람 뒷모습 사진 한 장만 남아있다. 두 사람은 9월 10일 기준, 서로를 언팔하고 있는 상태다.

이하 내화 인스타그램
이하 내화 인스타그램
현재는 삭제된 사진 
현재는 삭제된 사진 

내화는 지난 8월 운영 중인 의류 쇼핑몰 제품이 명품 브랜드 상품을 카피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그는 “2018년도 바잉을 진행하던 당시에는 어떤 옷이 어떤 브랜드 카피 제품인지 전부 인지할 수 없어 제 눈에 예쁜 것들을 바잉하여 사전에 고지하지 못한 채 판매가 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디자인을 하고 있고 직접 스케치해서 제작된 제 브랜드 제품을 다른 업체에서 카피하는 경우도 봤지만 정작 저는 카피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관련 기사 보기)

구독자 약 38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내화는 감성적인 프랑스 생활 브이로그로 100만~4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의류 쇼핑몰 브랜드도 함께 운영 중이다.

유튜브, 내화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