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 심각했던 시즌1... 이 갈고 '시즌2' 공개한 넷플릭스 드라마 (+예고 영상)

2022-11-11 14:45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 구역' 파트2 티저
'종이의 집2' 본편 12월 9일 공개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 구역' 파트2(이하 '종이의 집2') 공개일이 확정되며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이 올라왔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공식 포스터 /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공식 포스터 / 넷플릭스

오는 12월 9일 '종이의 집2'가 공개된다.

'종이의 집2'는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이하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티저 예고편 캡처 / 이하 넷플릭스
이하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티저 예고편 캡처 / 이하 넷플릭스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조폐국과 다른 강도들, 인질을 뒤로하고 무장한 경찰 사이로 돌진하는 오토바이가 그려져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조폐국 안의 강도단과 인질들에게 펼쳐질 또 다른 이야기 실마리가 될 오토바이 정체에 호기심이 더해진다.

함께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조폐국을 탈출하려는 강도단의 모습이 담겨 있기도 했다. 최대한 시간을 벌며 많은 돈을 찍어낸 강도단과 교수(유지태)는 세상에 진짜 도둑이 누구인지 알려주겠다고 의지를 다지지만, 이들 앞에는 아직도 수많은 위협이 도사리고 있는 듯하다.

남북 합동 대응팀은 조폐국 밖에 강도단을 돕는 세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위기에 빠진 강도단 앞에 '종이의 집: 공동경제 구역'만의 새로운 캐릭터 서울(임지연)이 등장하며 분위기를 환기했다. 그러나 진짜 협상은 이제부터라고 말하는 선우진(김윤진)의 경고에 조폐국을 점령한 강도단의 마지막 피날레가 어떤 모습일지, 더욱 한국적인 요소들로 신선한 이야기를 펼칠 '종이의 집2'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유튜브, Netflix Korea
home 이근수 기자 kingsma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