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제6회 오방상 수상

2022-12-14 03:54

add remove print link

‘오방(五放)’ 최흥종 목사 섬김과 나눔 정신을 기리기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오방(五放)’ 최흥종 목사의 섬김과 나눔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제6회 오방상을 수상했다.

안영근 전남대병원장
안영근 전남대병원장

사단법인 오방기념사업회(이사장 최영관)와 광주YMCA(이사장 강행옥)는 지난 8일 오후 광주 남구 오방최흥종기념관에서 전남대병원에게 오방상을 시상했다.

오방상은 한평생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섬김과 나눔, 생명을 살리고 평화를 일구는 일을 해왔던 오방 최흥종 목사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 발전시키고자 지난 2009년 제정된 이후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광주YMCA를 설립한 오방 최흥종 목사를 기리기 위한 오방상은 올해로 6회째를 맞았으며 전남대병원과 광주기독병원이 공동수상했다.

제6회 오방상운영위원회 이철우 위원장은 “전남대병원은 5·18민주화 운동 당시 사상자 223명을 치료했으며, 자료조사를 통해 부상부위, 연령, 부상원인 등을 밝혀 책으로 출판, 진실을 규명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며 “특히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유행 초기 단계에서부터 선별진료소, 국민안심병원 운영을 통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했고, 감염병전담병원 지정·운영, 코로나19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 운영 등 지역공동체를 지키기 위한 중심 의료기관으로서 공헌했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안영근 병원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고생 많았던 의료진들에게 주는 상이라 더욱 기쁘다”며 “지역 거점병원으로서 의료는 물론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공동체를 지키고 함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