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명 배우, 알고 보니 디즈니 '포카혼타스' 12대 후손

2023-01-07 07:55

add remove print link

미국 배우 에드워드 노튼, 디즈니 '포카혼타스' 12대 후손으로 밝혀져
미국 역사 프로그램 출연했다가 '포카혼타스' 후손인 걸 알게 된 배우

에드워드 노튼 / Andrea Raffin, Shutterstock.com
에드워드 노튼 / Andrea Raffin, Shutterstock.com

미국 배우 에드워드 노튼(53·Edward Norton)이 북미 원주민 추장의 딸 포카혼타스 12대 후손인 사실이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미국 공영 방송 PBS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에 출연한 에드워드 노튼은 북미 초기 버지니아 식민지의 영국인 개척자 존 롤프와 포카혼타스의 혼인 관계를 접하게 됐고 자신의 가족이라는 점을 알게 됐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사회자이자 역사학자인 루이스 게이츠 주니어는 에드워드 노튼에게 그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존 롤프와 포카혼타스의 후손이라며 이와 관련된 문서도 가지고 있다고 털어놨다. 에드워드 노튼 역시 어린 시절 포카혼타스의 후손이란 이야기를 들었으나 믿지 않았었다고 전했다.

포카혼타스 / 월트 디즈니
포카혼타스 / 월트 디즈니

포카혼타스는 1596년 미국 동부 지역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 연합체를 지배하는 추장의 딸로 태어났다. 그는 1614년 4월 5일 버지니아주 제임스타운에서 존 롤프와 결혼식을 올렸고 1616년에는 영국 런던을 방문했다. 그러나 3년 뒤 잉글랜드 그레이브젠드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남편 존 롤프도 1622년 3월 세상을 떠났다. 두 사람의 유일한 혈육은 1615년에 태어난 아들 토머스다.

포카혼타스는 원주민에 붙잡혔던 영국 탐험가 존 스미스의 목숨을 구한 전설로 유명하다. 존 스미스가 이 이야기를 영국에서 책으로 펴내면서 정착민과 원주민 간 교류가 확대됐다. 포카혼타스와 존 스미스의 이야기는 1995년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됐다. 다만 애니메이션에서 묘사된 포카혼타스와 존 스미스의 로맨스는 사실과 다른 것으로 알려졌다.

에드워드 노튼은 자신이 포카혼타스의 후손이란 사실을 확인한 데에 대해 "인류의 역사에 비춰볼 때 우리는 하나의 작은 조각에 불과하다는 걸 깨닫게 해준다"고 밝혔다.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