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연수 실시

2023-04-16 13:58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교육청,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연수 실시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3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일반고, 특목고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자 130명 대상으로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연수를 실시했다.

1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오는 2025년 고교학점에 전면 도입에 앞서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현재 학교 현장에서는 올해 입학생부터 고교학점제가 부분 도입돼 시행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편성을 위해 2024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학생들이 진로 및 학업 설계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교학점제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또 교육과정 편성표 작성법 등 강의를 통해 업무 담당자의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더불어 오는 9월 정식 개교를 앞둔 온라인 학교인 ‘빛고을 온학교’를 소개했다. 학생 개별 과목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고,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의 협조를 구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안착과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을 구현하기 위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