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국민여가캠핑장, 온라인으로 편하게 예약
2023-09-05 09:31
add remove print link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울릉도를 찾아 캠핑과 백패킹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지역 내 캠핑장과 야영장이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울릉도를 찾아 캠핑과 백패킹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지역 내 캠핑장과 야영장이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울릉군은 오는 10월 1일부터 국민여가 캠핑장에 온라인 예약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2013년 8월에 개장된 국민여가 캠핑장은 전화예약만으로 예약을 진행해 오다 이용객들의 편의성과 예약관리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온라인 예약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예약 사이트는 울릉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은 이용시기의 한 달 전부터 가능하다. 국민여가캠핑장을 시작으로 학포야영장(11월 예정)과 남서 야영장(12월 예정)도 순차적으로 온라인 예약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울릉군은 2013년에 사업비 20억원을 들여 서면 남서리 옛 구암분교 자리에 국민여가 캠핑장을 조성했다.
구암 국민여가 캠핑장은 바다와 산을 체험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가성비 가족체험형 캠핑장으로 현재까지 이용객들의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특히 학포 야영장은 훌륭한 자연 경관으로 전국 백패킹 캠핑자들에게 유명세를 타고 있다.
남한권 군수는“전화예약의 대기시간으로 불편을 겪는 이용객들을 위해 온라인 예약제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울릉군에서 운영하는 야영장의 서비스를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