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외국인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
2023-09-08 18:59
add remove print link
전남대, 외국인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
전남대학교가 외국인 교환학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전남대는 지난 8월 30일 공과대학 코스모스홀에서 ‘2학기 초청 외국인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이들이 낯선 한국에서의 대학 생활에 적응하며 학점 취득 등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학기 외국인 교환학생은 전남대와 교류 협정을 체결한 외국대학 가운데 25개국 63개 대학에서 모두 1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남대에서 최대 2학기까지 수학할 수 있으며, 교환학생 기간의 학점은 자국 대학교에서 인정받을 수 있다.
전남대는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 전남대 소개와 함께, 학사일정 등 대학 생활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보험 가입, 외국인등록증 발급 등 한국살이에 어려움이 없도록 상세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 오리엔테이션 이후에는 팀별 점심식사와 레크레이션도 가졌다. 교환학생들은 팀별 소개에 이어 ‘전남대, 광주, 한국’과 관련된 도전골든벨 퀴즈, 줄다리기, 럭키드로우 선물 추첨 등 재미난 프로그램을 통해 국적과 소속 대학을 뛰어넘어 친목을 다지며, 새로운 배움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윤현식 국제협력부처장은 “외국인 학생들이 교환학생 신분으로 전남대에 머무는 동안 안정적인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더불어 전남대와 광주, 나악 대한민국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