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이 페리카나와 손잡고 침샘 폭발하는 신제품 출시했다 (+정체)

2023-11-27 10:35

add remove print link

던킨, 신제품 '페리카나 치킨 버거' 출시
페리카나의 양념 소스 버거 패티에 활용

페리카나 치킨을 좋아하는 분들이 반길 소식이 전해졌다. '페리카나 치킨 버거'가 나왔다. 던킨이 페리카나와 협업해 치킨 버거를 선보였다.

페리카나 치킨버거 / SPC 그룹 비알코리아 제공
페리카나 치킨버거 / SPC 그룹 비알코리아 제공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치킨 버거를 선보였다.

던킨은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페리카나와 손잡고 신제품 '페리카나 치킨 버거'를 최근 출시해 화제가 됐다.

던킨에 따르면 페리카나 치킨 버거는 40년 넘게 양념치킨의 원조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는 페리카나의 양념 소스를 버거 패티에 활용해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게 특징이다.

최근 매운맛 열풍이 확산하는 동시에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찾는 MZ 세대 소비자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페리카나 치킨 버거'를 출시하게 됐다고 던킨은 설명했다.

'페리카나 치킨 버거'는 부드러운 번(버거용 빵)에 달콤한 페리카나 양념 소스와 어우러진 던킨 특유의 매콤한 치킨 패티를 넣었다.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피클과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추가해 상큼하고 짭짤한 풍미까지 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뉴스1에 "오랜 시간 한국인에게 사랑받은 장수 브랜드 페리카나와 협업을 통해 기성 세대에게는 추억을, MZ 세대에게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앞서 던킨은 '내쉬빌 핫치킨 버거', '스파이시 치즈 치킨버거' 등 이색 버거를 출시했다. 이어서 이번 '페리카나 치킨 버거' 출시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