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호텔경영학과,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와 업무 협약

2024-03-15 04:06

add remove print link

“학생들에게 산업 현장 경험 제공…실력있는 호텔리어 양성과 채용 지원”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학과장 이희승)와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총지배인 최윤태)는 3월 13일 여수 유탑마리나 호텔에서 미래 호텔리어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산업체 간의 상호협력을 통해 산학협력교육, 인재양성, 채용 지원, 그리고 지역 환대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맺게 됐다.

협약식에는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이희승 학과장과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의 최윤태 총지배인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임원 및 교수진이 참석했다. 양기관은 보유한 자원과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산업 현장 경험을 제공하여 실력 있는 호텔리어를 양성할 계획임을 밝혔다.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는 광주, 여수, 제주 등 전남 지역의 대표적인 숙박 및 휴양 시설로, 우수한 서비스와 현대적인 시설을 갖추고, 전남권 유일의 반려견 동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숙박 경험과 다양한 레저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이희승 학과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호텔리어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의 최윤태 총지배인은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은 물론, 지역 환대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