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각양각색 입학생 사연으로 화제

2024-03-18 09:06

add remove print link

-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합심하여 최고의 기술교육으로 보답"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올해 입학생의 각양각색의 사연으로 화제다.   / 사진제공=동부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올해 입학생의 각양각색의 사연으로 화제다. / 사진제공=동부산캠퍼스(

[부산=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 이하 동부산폴리텍)는 올해 입학생의 각양각색의 사연으로 화제다.

그린에너지설비과 신입생 김민채 씨는 스마트전기자동차과 박서희 양의 어머니로 동부산폴리텍 최초의 모녀입학생이 되었다.

대학을 졸업한 박 양은 보험회사 대물담당분야 취업을 위해 필요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을 목표로, 어머니 김 씨는 용접기사 취득을 목표로 함께 동부산폴리텍에 입학하여 과정평가형 수업에 착실히 참여하고 있다.

특히, 김 씨는 피복아크용접기능사ㆍ가스텅스텐아크용접기능사ㆍCO2아크용접기능사 시험을 접수하는 등 목표달성을 위한 불타는 의욕을 보이고 있다.

그린에너지설비과 신입생 구윤지 씨는 부산대학교 대학원 미술학과 조각전공 석사라는 색다른 이력을 갖고있다. 전공과 전혀 무관한 용접을 선택하게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 “‘용접은 남성들의 영역’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새롭고 창의적인 금속 조각 작품을 제작하고 싶어서”라는 답변을 했던 구 씨는 “예술적인 상상력에 금속을 활용하는 용접기술을 결합한 독특하고 아름다운 조형물을 통해 용접기술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황선구 학장은 ”우리 학교를 선택해주신 모든 분들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합심하여 최고의 기술교육으로 보답하겠다.“며 ”교수님들을 믿고 따라오신다면 기사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까지 모두 이루실 수 있도록 대학 운영을 하겠다.“고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소감을 밝혔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