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선대위원장 “이종섭 사태로 정권심판 불붙어”

2024-03-23 20:22

add remove print link

“민주당 판세 초반보다 좋아졌지만 예단 금물”
“분명한 목표는 제1당 돼서 정권 견제 하는 것”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 선대위원장이 22일 대전역 동광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송연순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 선대위원장이 22일 대전역 동광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송연순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 선대위원장은 22일 총선 판세와 관련, “그동안 여권이 많이 앞섰지만 이종섭 호주대사 사건 등으로 국민들이 다시 정권심판론에 불을 지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대전역 동광장에서 충청권 후보자 7명과 ‘충청권 메가시티의 초석 CTX-a 노선 추진 합동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중앙당에서 매일 판세 예측을 하고 있는데 저희들이 초반보다 좋아진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아직 50대 50의 팽팽한 판세로 어느 정당이 앞섰다고 쉽게 예단할 순 없다”고 몸을 낮췄다.

충청권 선거구와 관련해서도 김 위원장은 “본격 선거전이 시작도 되기 전에 미리 예측한다는 것은 성급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각 후보들이 어떤 지역에서는 여론조사를 1000개의 표본으로 하면 박빙으로 나오고, 표본 숫자가 이 보다 적으면 우리가 이길 때도 떨어질 때도 있다”고 섣부른 예측을 경계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민주당이 분명한 목표는 1당이 돼 입법권을 행사해야만 폭주하는 윤석열 정부를 견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수진 변호사가 '아동 성범죄 변호' 논란으로 후보직을 사퇴한 서울 강북을 선거구 공천에 박용진 의원을 여전히 지지하고 있느냐는 기자들 질문에 ”이 대표에게 제 의견은 말했지만, 선대 위원장으로서 더 이상 얘기하는 건 적절치 않다. 당 지도부가 고민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날 이 지역에 친명(친 이재명)계 한민수 대변인을 전략 공천했다.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당 대표는 위임받은 당무위원회와 최고위원회의 권한으로 서울 강북을 후보로 한민수 대변인을 의결 및 인준했다"고 밝혔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