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 “군민 안전보다 더 중요한 것 없다”

2024-04-05 22:55

add remove print link

- 보행자 사고 예방 위해 팔 걷고 나서

정종복 기장군수가 교차로 사망사고 발생구역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 사진제공=기장군
정종복 기장군수가 교차로 사망사고 발생구역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 사진제공=기장군

[부산=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정종복 기장군수는 최근 발생한 관내 교차로 사고발생 현장을 점검하면서 “군민의 안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기장군은 보행자 등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환경 개선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군은 4월 2일 사망사고 발생지역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기장군을 비롯, 부산지방경찰청, 기장경찰서, 정관읍 주민대표가 참석해,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및 동시보행신호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를 했다. 특히 군은 동시보행신호 등에 대한 부산지방경찰청의 결정 시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긴급 추경편성안 1억 5천만원을 제출하기로 했다.

기장군은 초등학교를 비롯한 어린이보호구역 및 보행자가 많은 교차로에 동시보행신호 운영 및 바닥형 보행신호등(LED)을 설치하는 등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교통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 5년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무인교통단속카메라 24개소, 바닥형 보행신호등 8개소, 활주로형 횡단보도 28개소, 횡단보도 조명등 58개소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했다.

최근에는 스쿨존 환경개선을 위해 지난 3월 정관신도시 모전초등학교 일원 어린이보호구역에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및 바닥형 보행신호등(LED) 설치 사업을 완료했으며, 현재 12억여원을 투입해 3개 초등학교에 방호 울타리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지속적인 교통환경 개선을 추진해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가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