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 12일 조진호 작가 초청 강연

2024-04-08 10:11

add remove print link

도서관주간 맞아 오는 12일 조진호 작가 초청 ‘찾아가는 작가 강연’ 예정
2024년 ‘우리동네 도서관 프로젝트’ 전라제주권 대학도서관 유일 선정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가도서관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우리동네 도서관 프로젝트-찾아가는 작가 강연’ 공모사업 대상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4월 12일 조진호 작가 강연을 개최한다.

조진호 작가는 「그래비티 익스프레스」, 「게놈 익스프레스」, 「아톰 익스프레스」, 「에볼루션 익스프레스」 등 과학사 스토리텔링을 만화로 흥미롭게 전달하는 과학 만화가로, 최근에는 「서호주 탐험가를 위한 과학 안내서」를 출간하며 과학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중에게 다가가고 있다. 12일 열리는 강연에서 조진호 작가는 ‘과학과 만화’라는 주제로 과학에 친근하게 다가가는 방법, 만화를 만들기까지의 과정 등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은 ‘과학’과 ‘만화’에 관심이 많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연에 대한 정보나 문의는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062-230-8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인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장은 “도서관의 날을 맞이해 준비한 뜻깊은 강연이 시민과 조선이공대학교 구성원들에게 유익하고 유쾌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우리동네 도서관 프로젝트’는 2024년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을 기념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 448개 기관이 신청해 심사를 통해 전국 30개 기관이 선정되었으며, 전라/제주권 대학도서관은 조선이공대학교 도서관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