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학교밖 청소년들 '2024년 제1회 졸업 학력 검정고시' 응원

2024-04-08 16:46

add remove print link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학교밖 청소년들 '2024년 제1회 졸업 학력 검정고시' 응원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구태림)는 6일 광주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2024년 제 1회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참가한 함평군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했다.

이번 검정고시에는 함평군 내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응시했으며, 함평군학교밖지원센터에서는 모든 수험생들이 시험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 시계, 필기구, 점심 도시락 등 필수 물품을 지원했다. 또한 시험 도중에 허기를 느낄 수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간식도 제공해주었다.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구태림)는 시험 당일 청소년들의 교통 편의를 고려하여 새벽 6시 30분부터 함평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직접 태워 광주 검정고시 고사장까지의 원거리 이동 지원을 도와준 기관 선생님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검정고시 응시 당일 광주소년원에 위탁되어 있는 한 청소년의 경우, 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위탁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고 직접 광주소년원에서 고사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적극적인 차량 지원을 제공해주었다고 한다.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구태림)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돌봄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학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검정고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는 대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자립적인 학습과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함평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함평군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24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건강검진, 상담지원, 취업지원, 학업지원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활동으로 학교 밖 청소년 자립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