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유아교육학과, 국공립어린이집 원감 초청 특강

2024-04-11 11:38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 유아교육학과, 국공립어린이집 원감 초청 특강

호남대학교 유아교육학과(학과장 박연정)는 4월 9일 6503 강의실에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김세정 원감과 오채윤 원감을 초청하여 취업 특강을 가졌다.

김세정 원감 선생님은 이번 특강에서 ‘좀 더 빨리 사회에 나온 선배가 알려주는 취업 준비’라는 주제로 부설 유치원, 사립 유치원. 공립 유치원, 어린이집 직장어린이집, 영어학원으로 나뉜 여러 유치원의 종류와 각각의 특징들을 설명했다.

또 취업 자소서에 어떤 내용들이 들어가면 좋을지 여러 문장들을 추천하고, 자소서 작성때 앞부분에서 지원 동기를 자세히 작성하는 것이 좋다는 꿀팁도 알려줬다.

오채윤 원감은 ‘영유아 교사의 역할은 어디까지일까?’라는 주제로 영유아 교사의 역할은 어떤 것인지 정확한 개념부터 시작하여 학부모 상담이 필요한 이유는 영유아의 개인적인 기본생활 습관과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학부모 상담을 진행하기 전 학부모님께 면담지를 전달해 아이에 대해 어떤 점이 궁금한지 확인하는 사전 상담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이주연 학생(3학년)은 “유치원 각각의 특징이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었고, 놀이는 영유아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촉진하고 호기심을 자극하여 즐거움을 주는 것이며, 교사는 영유아의 놀이에 일원이 되어 놀이를 지켜보고 확장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