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선배시민들의 천국, 빛고을타운!”

2024-04-11 16:12

add remove print link

‘SNS서포터즈단’ 발대식 개최, 총 50여 명 선배시민 사회참여 의지 다져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용덕)은 11일 ‘빛고을 SNS서포터즈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빛고을 SNS서포터즈단’은 지난해 10월 시범 사업으로 시작해 타운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올해 본격적인 사업 운영을 시작했다.

그간 ‘빛고을 SNS서포터즈단’은 소셜미디어 활동에 관심 있는 회원들이 스마트폰과 SNS 활용 등 역량강화 교육을 수강하고, 빛고을타운의 각종 온·오프라인 미션 수행 등 대한민국 노인복지 1번지인 빛고을타운의 현장 소식을 개인 SNS(페이스북 등)을 통해 전달해 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사업에도 참여하는 전성문 회원은 “오늘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나의 재능을 계속 펼칠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해주는 빛고을타운에 항상 감사하다.”고 말했다.

‘빛고을 SNS서포터즈단’의 50명의 회원들은 빛고을타운에서 회원들이 직접 경험하는 생생한 현장소식과 유익한 복지정보를 개인 SNS(페이스북 등),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전달·공유·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용덕 본부장은 “어르신들이 경험과 재능을 꽃피우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도록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여 행동하는 새로운 노인상인 ‘선배시민’의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