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2024학년도 직무특강 실시

2024-04-11 22:03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2024학년도 직무특강 실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9일 전 학년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직무특강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교정직 공무원의 비전’을 주제로 광주교도소 유정열 계장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교정직 공무원의 직업적 비전과 교도관으로서의 향후 미래상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도관으로서의 직업적 소명의식, 사회적 역할을 비롯하여 교정직 공무원의 수험방법 및 절차, 현장에서의 세부적인 활동에 대하여 알 수 있었으며, 특강자는 예비 교도관으로서의 직업적 소명의식과 업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업무 내용과 실제 사례를 선정하여 학생들의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유도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은 “특강을 듣고 난 후 교정직 공무원의 막연한 직업적 개념이 아닌 교도관으로서의 현실과 그 역할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수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박종렬 교수는 “교정직 공무원의 수험 특성과 사무 및 직무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의 교정직 공무원의 수험 및 교도관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확고한 수험 의지를 다시금 일깨워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