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21세기장성아카데미 이기원 서울대 푸드테크학과장 강연

2024-04-14 12:59

add remove print link

“인공지능과 식품의 만남! ‘푸드테크’의 미래”

오는 18일 열리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서 서울대학교 푸드테크학과장 겸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 이기원 교수의 강연이 열린다.

이기원 서울대 푸드테크학과장
이기원 서울대 푸드테크학과장

이기원 교수는 서울대학교 식품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건국대학교 생명공학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대 농생명공학부 교수와 푸드테크학과장을 맡아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푸드테크’는 식품과 기술의 합성어다. 과학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최근 들어 식품 생산‧유통‧마케팅 전반에 정보통신, 바이오, 인공지능 등을 결합한 ‘푸드테크’ 산업이 각광받고 있다. 장성군은 지난 2월 전라남도, ㈜더본코리아 등과 협약을 맺고 공모사업에 도전하는 등 푸드테크 관련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이 교수는 푸드테크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고, 향후 전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식전 공연으로는 트로트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청강도 지원한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는 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