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예비창업자 기초교육, 잡서치 및 구직 스킬업 강의 열려

2024-04-16 11:57

add remove print link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구)서울영어마을 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구)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월에 성인대상 예비창업자 기초교육, 잡서치 및 구직 스킬업 강좌가 열린다.

예비창업자 기초교육은 "수많은 브랜드 속에 당신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새로운 시작과 확장,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창업과 경영의 A-Z까지 모든 프로세스 마스터 하기이다. 교육기간은 24.05.02~06.27(총 8주) 매주 목요일 15:00~17:50이다.

황금빛 강사는 (주)헤라월드 대표로서, 한국강사신문 선정 2023 동기부여/자기개발 강사 대상​, 한국기업교육컨설팅 취업, 창업, 조직경영, 직무역량강화, 서울성동지역자활센터,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직무교육, 취창업 컨설팅 등을 하였다.

잡서치 및 구직 스킬업은 교육내용은 구직활동에 필요한 숨겨진 정보의 의미를 파악하고 남들은 모르는 정보를 획득하는 방법을 익힌다. 획득한 정보를 통해 직무 적응력을 높이고, 구직기술 능력을 향상한다. 교육기간은 24.05.07.~05.16(8주) 매주 화, 목요일 14:00~15:50이다.

조은희 강사는 다온커리어 대표로서 스탭스, 인지어스에서 근무하고 코레일 인재개발원, 한국고용정보원, 인천고용센터에서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등을 하였다. 또한, 취업준비교육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관인 고용복지+센터에서 구직자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14년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하여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home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