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BPW광주클럽,여성의 지위 향상 및 리더 양성 위해 맞손

2024-04-18 16:19

add remove print link

지역발전과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 (사)전문직여성 한국연맹 BPW광주클럽(회장 이경은)과 지역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7일 오후 2시 조선대 본관 청출어룸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선대 김춘성 총장, BPW광주클럽 이경은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 내 다양한 현안 발굴 및 건강한 시민사회 조성 노력 ▲초·중·고학생과 대학생의 올바른 진로선택 및 전문인력 양성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 및 여성 전문리더 양성 ▲외국인 정주 여건 개선 및 인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멘토, 멘티 활동 참여 등이다.

김춘성 조선대 총장은 “BPW의 역사를 보니 여성 차별적 제도를 철폐하고, 여권 신장을 위한 노력에 박수를 보내드린다”며, “함께 여성의 지위 향상과 리더 육성을 위해 서로 잘 협력하자“고 말했다.

이에 BPW광주클럽 이경은 회장은 “조선대와 함께 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여성의 권리 신장과 전문직 여성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하자”고 답했다.

한편 BPW(Business & Professional Women)는 스위스에 본부를 두고 활동하는 여성단체로 한국연맹은 1968년 창립 이래 여성의 지위 향상과 여성 리더를 육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