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백제왕도 공주시로 떠나는 ‘친환경 자전거 여행’

2024-04-19 10:45

add remove print link

5월 4일 자전거의 날 기념식과 자전거 대행진 개최

자전거 대축제 자료 사진 / 공주시
자전거 대축제 자료 사진 / 공주시

충남 공주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4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공주'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와 공주시가 함께 준비한 탄소중립 실천 및 국민 건강을 위한 친환경 자전거 축제로, 5월 4일 오후 2시 금강신관공원 특설무대에서 자전거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에는 3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오전 10시부터 경품권을 배포하고 기념식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전기자전거와 자전거 용품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어서 열리는 자전거 대행진은 금강신관공원을 출발해 구석기축제가 열리는 석장리박물관까지 약 5.5km를 달릴 예정이다. 이 길은 금강의 물줄기를 따라 아름다운 유채꽃밭을 지나는 금강종주 자전거길로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한 것 만끽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공주' 누리집이나 전화(1566-9310)로 사전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종합안내소에서 현장 접수할 수 있다.

시는 선착순 500명에게 기념 셔츠와 축제장 사용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행사 기간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률 경제도시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백제의 왕도 공주에서 자전거 라이딩이 주는 재미에 푹 빠져 보시길 바란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오감만족 여행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