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장수사진’ 봉사

2024-04-20 19:47

add remove print link

동명전문요양원 어르신 20명에게 무료 장수사진 촬영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광주도시철도공사가 주관한 ‘광주도시철도공사와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가 함께하는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 프로그램에 참하였다. 이번 행사는 4월 18일 동명전문요양원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무료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동명전문요양원의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요양원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뷰티미용학과 대학원생 임연화, 장수나, 학부생 박세연, 김유나, 부야난(중국인 유학생), 전현진 학과장 등 6명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는 대학원생과 유학생이 참여함으로써 더 의미가 깊었으며,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사진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와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가 함께하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매년 2회씩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관계자는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는 매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기원하며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마련하여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공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나가겠으며, 좋은 행사에 항상 참여해주시는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임연화 대학원생(박사과정)은 “봉사에 대한 열정은 있었지만, 참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학과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문적인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번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통해 미래 미용 전문가로서의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부야난 학생(3학년)은 “오늘 처음 장수사진 촬영 봉사에 참여하였는데, 아이처럼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보며 너무 뿌듯하고 한국에 대한 장수사진 촬영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외국인 유학생으로써 재학기간 동안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과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전현진 학과장은 “뷰티미용학과 대학원생과 재학생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함양할 수 있었다.”며,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꾸준한 봉사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