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예술창고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 ~" 북적북적

2024-04-22 17:44

add remove print link

광양 예술창고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 ~" 북적북적

광양시는 지난 20일 광양예술창고 복합문화공간에서 열린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 북 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7세에서 초등 1학년까지 100여 명이 참석해 ▲시장님과 함께 읽는 그림책 ▲앙상블 클래식 공연 ▲시장님·김중석 작가와 함께하는 드로잉 체험 등 공감각적 심상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김중석 작가의 그림책 『나오니까 좋다』를 우리 시 어린이(아이캐슬어린이집 여아윤) 1명과 함께 주인공 ‘릴라’와 ‘도치’ 역(役)을 각각 맡아 직접 읽어주는 시간을 가지며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인화 시장은 “책을 클래식 공연이나 드로잉 체험 등 다양한 연계 활동과 함께 접함으로써 독서의 재미와 즐거움이 배가된다”며 “창의적인 아이들로 자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다국적·다문화 어린이 포함한 100여 명의 어린이에게 『나오니까 좋다』 그림책 키트를 배부해 참가자 모두가 함께 그림을 그리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참관한 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광양예술창고에서는 다양한 예술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 소상공인과 광양시민이 함께하는 주말프로그램인 체험,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를 위한 <갤러리 초대전> 전시, <청춘 마이크> 공연 등 매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광양시민들과 문화예술가들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