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마라톤대회서 이민관리청 유치 기원 홍보부스 운영

2024-04-23 13:54

add remove print link

고양특례시는 이민관리청의 최적지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1일 「고양특례시-JTBC 하프 마라톤대회」에서 이민관리청 유치 활동을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해 이민관리청의 고양특례시 유치를 기원했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전국 마라톤 동호회 회원, 직장인, 가족 단위의 시민들을 포함해 약 7천여 명의 참여로 성황을 이뤘다.

시는 이날 홍보부스에서 마라톤 참가자 및 고양시민들을 대상으로 ‘고양특례시는 이민관리청의 최적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민관리청 유치 서명운동을 함께 진행했다.

많은 마라톤 참가자와 자원봉사자가 부스에 방문해 고양특례시의 이민관리청 유치를 응원해줬으며, 시에서는 ▲사통팔달 교통망 ▲편리한 생활환경 ▲정부기관 유치의 경제효과 등을 설명하고 이민청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에 노력을 기울였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홍보활동은 시민들에게 다가가 이민관리청 유치 활동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올해 1월 이민관리청 유치 본격화 발표 이후, 자매결연도시 서한문 발송, 관계기관과 협력 방안 면담, 전 직원 유치 희망 퍼포먼스 등 이민관리청 유치 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