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선린대·포항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위한 교류협약 체결

2024-04-23 19:21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사회의 평생교육을 지원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협력

평생교육체제 구축 강화를 위한 교류협약/위덕대
평생교육체제 구축 강화를 위한 교류협약/위덕대

위덕대학교 라이프up융합대학(학장 신상구)은 지난 19일 지역대학 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위덕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위덕대 평생교육원(원장 차미연), 선린대 평생교육원(원장 안혜정), 포항대 평생교육원(원장 강명수)과 지역의 평생교육체제 구축 강화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각 대학은 교육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지역 사회의 평생교육을 지원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교류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대학 간 빅데이터 공동 구축 및 활용 △대학과 평생교육원의 전문인력 및 물적 인프라 상호 교류 협력 △평생교육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평생교육 고도화를 위한 공동과제 발굴 및 상호협력 △비학위과정, 취·창업 프로그램 등 공동 개발 및 상호협력 △교직원 및 학생 간 인적자원 교류와 상호협력 △기타 각 대학의 주요사업 추진 공유 및 상호협력 등이다.

위덕대학교 라이프up융합대학 신상구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의 교육 수요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지속적인 협력을 발전시켜 지역 평생교육의 질적 향상과 교육 환경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