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철 호남대 총장, 우즈벡 교육과학혁신부 장관과 환담

2024-04-24 03:13

add remove print link

한·우즈벡 우호 증진과 교육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 등 논의

호남대학교 글로컬교육교류협력단을 이끌고 우즈베키스탄을 방문 중인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4월 23일 박병규 광산구청장 등과 함께 샤리보브 콘그라트바이 아베짐베토비츠 우즈베키스탄 교육과학혁신부 장관을 만나 한·우즈벡 양국의 우호 증진 및 교육 교류 확대를 위한 환담을 나눴다.

박상철 총장은 이날 손완이 국제교류처장, 최영화 입학관리처장, 정제평 산학협력단장 겸 링크사업단장과 함께 우즈베키스탄 정부 청사에 도착, 샤리보브 콘그라트바이 아베짐베토비츠 장관과 사르바흔 부즈루코노프 차관을 비롯한 교육과학혁신부 주요 인사들을 만나 양국의 다양한 교육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샤리보브 콘그라트바이 아베짐베토비츠 장관은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방문단 일행을 환영해주며 양국 간의 교육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우즈베키스탄에 세종학당 추가 신설 등을,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우즈베키스탄 문화원 공동 운영 등 협력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상철 총장과 박병규 광산구청장 등은 이번 우즈베키스탄 교육과학혁신부 장관과의 만남을 통해 한·우즈벡 교육 문화 협력 강화 등에 대해 뜻을 모았고 양국 간의 교육 교류 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의지를 확인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