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에 '저출생과의 전쟁' 성금 기부 이어져

2024-04-26 13:00

add remove print link

처갓집양념치킨 대구·경북지사, 저출생극복 동참 성금 1천만원 전달
㈜삼한씨원, 저출생극복 동참 성금 3천만원 통큰 기부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500만원 전달

경북도의 저출생과의 전쟁 자금 모금 운동에 성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삼한씨원 기부금 전달 모습/경북도
경북도의 저출생과의 전쟁 자금 모금 운동에 성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삼한씨원 기부금 전달 모습/경북도

[경북=위키트리]이창형 기자=경북도의 '저출생과의 전쟁' 자금 모금 운동에 성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칠곡에 있는 외식업체 처갓집양념치킨 대구․경북지사는 1천만원을, 황토(점토)벽돌 생산업체 ㈜삼한씨원은 3천만원을 저출생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지난 25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도에 전달했다.

처갓집양념치킨 대구․경북지사는 2004년 설립된 외식 업체로 대구․경북권 140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으며, 공존 ․ 공영 ․ 상생의 기업 정신을 토대로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처갓집양념치킨 대구․경북지사 박승환 대표는 “저출생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인으로서 저출생 극복을 위해 미력하나마 동참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삼한씨원은 1978년 창립해 황토를 원료로 건축용, 보도용 벽돌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유럽 첨단 기술과 컴퓨터 통합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흙 100%를 활용한 친환경적인 벽돌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2007년 경북프라이드기업으로 지정됐다.

한승윤 ㈜삼한씨원 대표는 “심각한 저출생 문제에 대해 공감하며 지역사회 저출생 문제 극복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 성금 전달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 성금 전달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는 26일 경북도청을 방문,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는 1980년도 창립된 이후 현재 23개 도 단위 회원단체와 22개 협동단체(시군)로 구성되어 매년 여성의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소양 교육 등 여성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이복선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우리 여협의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저출생과의 전쟁에서 승리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경북이 되는 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방의 미래가 걸린 저출생 극복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이번 성금 모금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줘서 감사를 드린다”며, “저출생과의 전쟁에 승리를 위한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