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대상 음악공연 개최

2024-04-29 15:37

add remove print link

‘봄’을 주제로 기악, 성악, 국악 등 다채로운 형태 공연 선보여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대상 대경경자청과 함께하는 봄 콘서트 포스터. / 대경경자청 제공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대상 대경경자청과 함께하는 봄 콘서트 포스터. / 대경경자청 제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은 오는 30일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대상 음악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수성알파시티는 지난해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혁신 거점도시에 선정되고 ABB 산업(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비수도권 최대의 ICT/SW 집적단지로 성장하고 있는 곳이다.

입주기업 특성상 젊은 직원들의 비율이 높아 일과 삶의 조화, 워라밸을 중시하는 편이고 더 나은 직장으로 이동이 빈번한 상황이다.

이에 입주기업들도 유능한 인재를 놓치지 않기 위해 주 4일제를 도입하는 등 파격적인 근무 형태를 제공하는 기업도 나타나고 있다.

이에 대경경자청은 국내외로 입지를 다져가는 동안 직원들의 소진된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해 그 첫 단추로서 음악공연을 기획했다.

공연프로그램은 ‘봄’을 주제로 사회자의 이해하기 쉬운 해설과 한 번쯤은 들어본 노래들이며 기악, 성악, 국악으로 다채로운 형태로 구성했다.

김병삼 청장은 “많은 관심과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수성알파시티 기업 임직원들과 대경ICT산업협회에 감사하다. 다양한 형태의 문화공연을 약속하며 경제자유구역 내 모든 지구까지 확장해 경제자유구역 정주 여건의 고품격화를 지향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